이자율 7.12% I-Bond
미 연방정부 재무부 (Treasury Department) 에서 제공하는 채권 중에 하나인 Series I Bond 가 2021년 11월 부터 2022년 4월까지 7.12%를 제공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은행 이자율이 0.03% 정도하는 것을 보았을 때 매력적인 상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I Bond 는 Inflation 에 맞추어서 이자율이 변하기 때문에 그 상품의 가치가 어느 정도 보전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 1년을 놔두어야 되기 때문에 급하게 써야 되는 돈이나 비상금으로 채권을 사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5년 미만을 가지고 있다가 팔 시에는 마지막 3개월치 이자는 계산이 되어지지 않으며 30년 만기 상품이기에 30년 이후로는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개인당 1년에 온라인에서 만달러, 세금 보고하면서 Paper 로 5천 달러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현금에 여유가 있으시고 당장 필요한 돈이 아니면은 지금 처럼 이자율이 높은 상품이 나왔을 때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Treasury Direct 메인 홈페이지
https://www.treasurydirect.gov/tdhome.htm
Treasury Direct 계정 생성
https://www.treasurydirect.gov/indiv/indiv_open.htm
Treasury Direct – Series I Bond 설명
https://www.treasurydirect.gov/indiv/research/indepth/ibonds/res_ibonds_ibuy.htm
유튜브 관련 영상
You May Also Like

2021년 배당 귀족주 – 65 개 회사 리스트
2021년 12월 07일
물가가 6% 올라갔으면 봉급도 6% 올려줘야 하는 것 아니요?
2021년 11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