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Garmin Instinct Solar 스마트 와치

현재 제가 착용하고 있는 Garmin 브랜드 스마트 와치 소개 시켜 드립니다.

작년에 구입 후 4개월 가량 지났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샀다는 생각이 들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우선 스마트 시계를 사게 된 경우는 재택 근무만 하다보니 게을러지고 살도 찌고 하여서

산책도 좀 하고, 몇 걸음 걸었는지 측정할 겸 해서 이런저런 모델을 보면서 비교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필요로 하는 스마트 와치 요구 사항은

  1.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
    따로 충전하고 신경쓰기 귀찮아서 최소 일주일 이상은 가는 브랜드/모델로 보고 있었습니다.
  2. 투박하고 막 써도 괜찮은 스타일
    고급스러운 드레스 와치가 아닌 Outdoor / Rugged 스타일을 보고 있었습니다.
  3. 괜찮은 브랜드와 가격대
    너무 싸구려는 아니고 문제가 있을 때 워런티는 제대로 받을 수 있는 회사 제품

리서치 끝에 맘에 드는 시계를 찾은 것이 바로 가민 인스팅트 /Garmin Instinct 제품이었습니다.

 

우선 배터리가 24일이 갑니다 *_*

게다가 이 제품은 솔라 / Solar 제품으로써 태양광 충전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웹페이지에 따르면 3시간 정도 매일 야외 활동을 하게 되면 계산상으로는 54 일까지 간다고 되어 있습니다.

 

Smartwatch: Up to 24 days/54 days with solar*
Battery Saver Watch Mode: Up to 56 days/Unlimited with solar*
GPS: Up to 30 hours/38 hours with solar**
Max Battery GPS Mode: Up to 70 hours/145 hours with solar**
Expedition GPS Activity: Up to 28 days/68 days with solar*

*Solar charging, assuming all-day wear with 3 hours per day outside in 50,000 lux conditions
**Solar charging, assuming use in 50,000 lux conditions

 

개인적인 경험으로 여름-가을에 걸쳐서 충전 한 번에 45일까지 가기도 하였습니다.

겨울이 되면 해도 짧아지고 긴 옷을 입기 때문에 태양광 충전할 기회가 잘 없는데요.

일반적으로 쓰신다면 배터리 100% 충전 한 후에 한달 정도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계 배터리 신경 안 써도 되고, 특히 여행 가거나 할 때 별도로 시계용 충전기, 케이블 가지고 안가도 되서 너무 편합니다.

 

또한 디자인 자체도 플라스틱 케이싱에 투박한 디자인이라서 부담없이 막 차고 다닐 수도 있고.

야외 액티비티 용이라서 시계 무게도 생각보다 가볍고 시계줄도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생각보다 굉장히 편합니다.

컴퓨터를 많이 쓰는 직업이라 키보드 부딛히고 걸리적거리면 신경쓰이는데 전혀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각종 운동기능, 트래킹 기능이 있는데, 저는 간단하게 걸음수, 심박수 정도만 체크 합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조깅, 자전거, 수영 등의 운동을 하시면 해당 운동모드를 선택해서 좀 더 정확한 수치 측정이 가능합니다.

 

 

GPS, 항공, 해양쪽 전문 기기를 만드는 Garmin 제품이라서 믿을 수 있구요.

MSRP 는 $399 이지만 $100-150 세일을 종종합니다.

 

태양광 충전이 필요없으면 기본 모델이 $299 로 $100 싼데요.

기본 모델의 배터리는 14 일이 가도록 되어 있으니 태양광을 안해도 Solar 모델의 배터리 자체의 용량이 더 큽니다.

 

2주 가까이 가는 배터리도 충분하시고, 더 저렴한 가격을 원하면 기존 모델

오래가는 배터리 용량을 최대한 이용하시려면 세일할 때 Solar 모델을 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garmin.com/en-US/p/679335/pn/010-02293-10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