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커피의 효과를 올려주는 세가지 팁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커피 올바르게 마시는 3가지 방법이란 글이 CNBC 에 있어서 전달해 드립니다.

https://www.cnbc.com/2021/11/16/how-to-maximize-your-coffee-habit-to-be-more-productive-experts.html

 

1. 커피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일어난 후 60-90 분 후에 마셔라.

우리 몸을 깨우고 활동적으로 만드는 호르몬인 ‘코티솔’이 활성해 지기 시작하는 시간이 일어난 후 60-90분이 지나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거의 의식적으로 일어나자마자 커피 내리고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는데요.

조금 시간을 두고서 천천히 섭취를 할까 합니다.

 

2. 재료가 중요하다

몸이 많이 무거워서 카페인을 조금 더 섭취하려면 Light roast 를 선택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색깔을 보면 진한 것이 더 강력할 것 같지만, Dark roast 의 경우 더 많은 카페인이 증발하였기 때문에  Light roast 의 카페인 함류량이 더 높기 때문이죠.

또한 커피 빈 뿐만이 아니라 물의 퀄리티 역시 굉장히 중요하니 꼭 필터된 물을 이용해서 커피를 내리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3. 커잠 (내푸치노 Nappucino)

커피를 마신 후 바로 20분간 잠을 자는 것이 에너지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을 피곤하게 만드는 것이 ‘아데노신’ 인데요.

잠을 자면 아데노신의 비율이 줄어들게 되고, 커피에서 섭취하는 카페인이 작동을 하는데는 보통 20분 정도가 걸리니

커피 마신 후 잠깐 잠을 자고 일어나면 개운하고 충전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